추석을 2주 정도 남겨 두고 있는 지금, 추석 연휴를 채울 계획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. 누군가에게는 즐거운 연휴가 될 수 있지만 누군가에게는 ‘명절증후군’이 있을 정도로 공포의 기간으로 느껴지기도 합니다. 명절증후군이란 명절을 보내면서 생기는 스트레스를 말하며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겪는 모든 스트레스를 말합니다. 치료가 필요한 질환은 아니지만 부담감, 피로감 등 각자 느끼는 스트레스가 다르며 ‘명절 우울증’이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.
이 시기에 명절증후군을 비롯해 여성들이 특히나 주의해야 할 질환은 방광염인데요. 방광염은 말 그대로 방광에 염증이 생긴 상태를 말하며, 빈뇨나 잔뇨감, 소변시 통증, 혼탁뇨, 혈뇨 등 다양한 배뇨장애를 동반한 질환을 말합니다. 아무래도 명절에는 장기간 이동을 하는 시간이 길어지고 육체적인 노동과 더불어 정신적인 스트레스까지 더해지기 때문에 면역력이 저하되면서 다양한 질환이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.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요도의 길이가 남성보다 짧고 굵어서 요도를 통해 방광으로 세균이 침입할 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. 강도 높은 노동 역시 질환을 일으키는 요인이 될 수 있으니, 신체와 정신적인 피로감을 더는 것이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.
명절을 보내고 난 뒤, 소변을 볼 때 찌릿한 통증과 함께 이전과 다른 소변 증상이 나타난다면 여성 전문의와 상담해야 합니다. 방광염은 자연치유가 되는 것처럼 보여도, 만성으로 악화되고 있는 과정이기 때문에 반드시 비뇨기과 전문의와 상담 후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.
큰 걱정거리가 없는 명절이 되시길 바라며, 명절 후 이상한 증상이 발견된다면 부산여성비뇨기과를 찾아주세요.
추석을 2주 정도 남겨 두고 있는 지금,
추석 연휴를 채울 계획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.
누군가에게는 즐거운 연휴가 될 수 있지만
누군가에게는 ‘명절증후군’이 있을 정도로 공포의 기간으로 느껴지기도 합니다.
명절증후군이란 명절을 보내면서 생기는 스트레스를 말하며
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겪는 모든 스트레스를 말합니다.
치료가 필요한 질환은 아니지만 부담감, 피로감 등 각자 느끼는 스트레스가 다르며
‘명절 우울증’이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.
이 시기에 명절증후군을 비롯해 여성들이 특히나 주의해야 할 질환은 방광염인데요.
방광염은 말 그대로 방광에 염증이 생긴 상태를 말하며,
빈뇨나 잔뇨감, 소변시 통증, 혼탁뇨, 혈뇨 등 다양한 배뇨장애를 동반한 질환을 말합니다.
아무래도 명절에는 장기간 이동을 하는 시간이 길어지고
육체적인 노동과 더불어 정신적인 스트레스까지 더해지기 때문에
면역력이 저하되면서 다양한 질환이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.
특히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요도의 길이가 남성보다 짧고 굵어서
요도를 통해 방광으로 세균이 침입할 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.
강도 높은 노동 역시 질환을 일으키는 요인이 될 수 있으니,
신체와 정신적인 피로감을 더는 것이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.
명절을 보내고 난 뒤, 소변을 볼 때 찌릿한 통증과 함께
이전과 다른 소변 증상이 나타난다면 여성 전문의와 상담해야 합니다.
방광염은 자연치유가 되는 것처럼 보여도, 만성으로 악화되고 있는 과정이기 때문에
반드시 비뇨기과 전문의와 상담 후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.
큰 걱정거리가 없는 명절이 되시길 바라며,
명절 후 이상한 증상이 발견된다면 부산여성비뇨기과를 찾아주세요.